FORGOT YOUR DETAILS?

Real VR

VR. [Virtual Reality]
VR은 인공적으로 만들어 낸 가상 환경을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실제와 유사한 공간과 시간을 최대한 현실적으로 느낄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여러분이 갖고 있는 많은 감각들을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가상 환경을 최대한 현실적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지금 말하고 있는 감각은 시각, 후각, 청각, 미각, 감각 즉 오감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VR에서 제일 중요한 감각은 바로 균형감입니다.
시각정보와 실제 몸의 움직임의 균형감이 맞지 않으면 우리는 어지러움증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활동하기 위한 VR 헤드셋 대부분들은 초당 60프레임 이상의 환경을 추천합니다.

현재 많은 기업이 VR의 가능성을 예상하고 HMD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Oculus Rift와 VIVE가 그 선두에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HMD 하드웨어의 한계로 빠른 반응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고해상도를 쓸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저해상도를 적용하면 현실감이 확 떨이지 때문에 고화질과 저화질을 섞어서 쓰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물을 멀리서 볼 때는 화질을 낮추고 가까이 다가가서 볼 때는 높이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하코 VR시스템을 기반으로 3d 제작툴인 Maya와 물리엔진을 통해 제작중인 컨텐츠 시연 영상입니다.
단순히 HMD를 통한 시각적인 체험이 아닌 컨트롤러와 트레드밀을 통해 다차원적인 체험을 경험할 수 잏도록 해줍니다.

하코는 Autodesk 공식 글로벌 파트너입니다.
단순히 시스템만을 제공하시는 것인 아닌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초당 60프레임 이상의 VR컨텐츠를 제작하고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기존 2D, 3D의 컨텐츠보다 많은 데이터 연산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매우 강력한 GPU와 GPU가 필요합니다.

VR 컨텐츠 제작 시스템은 모델링 (3ds MAX, MAYA), 물리 엔진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들은 CPU, GPU, RAM, SSD등 모든 사양에서 빠른 처리를 요구합니다.
VR 컨텐츠 시연 시스템 역시 실시간 렌더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 시스템 못지 않은 사양을 필요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대부분이 CPU와 GPU의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지만 제작 툴의 종류에 따라서 디테일한 사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CPU와 GPU만 가지고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nVIDIA에서 GTX의 새로운 아키텍처를 개발하였고 얼마전 VR에 특화된 그래픽 카드 GTX10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 GTX1080은 nVIDIA의 최신 아키텍처인 Pascal 기반의 GPU로 Maxwell 기반의 최상위 GPU인 Titan X보다 20% 뛰어나며 VR 환경에서는 최대 2배에 달하는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세화된 공정 기술을 통해 72억개의 트랜지스터를 구현했으며 초당 10Gbps로 동작하는 DDR5X 8GB 메모리 탑재를 바탕으로 몇 가지 VR 기술을 넣어 이를 가능케 했습니다.

복잡하고 무거운 3D 컨텐츠를 제작 및 구동하는데 있어서 데이터의 작업 및 저장의 속도 또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SSD의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시스템에서 가장 느린 장치입니다.
하지만 NVME를 통한 기술 발전을 통해 데이터 속도의 격차를 줄여가고 있습니다.
이제 SATA가 아닌 NVME의 PCIex와 U.2를 만나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