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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SAN Solution

SAN vs NAS/DAS

  • SAN은 NAS/DAS 비교시 높은 전송속도를 제공합니다.
    (SAN: 20Gb/s and up, DAS: up to 7.0Gb/s)
  • SAN은 uncompressed 4K 및 여러 동시 작업자들에게 실시간 영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DAS는 데이터의 공유 시 제약이 많습니다.
  • NAS는 많은 데이터의 공유 시 성능이 저하 됩니다.
  • NAS/DAS는 4K와 같은 용량이 큰 영상을 플레이할 때 실시간 재생이 안됩니다.
  • NAS/DAS는 uncompressed 4K, uncompressed 2K 영상에 대한 동시에 여러 접속자들이 있을 때 동시에 여러 Stream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Autodesk SAN vs SAN

Differences Guide
Product Autodesk SAN 타사(SAN 솔루션 전체) 타사 (Only SAN)
Maintenance 범위 Autodesk의 모든 Product
(Autodesk SAN, Flame, Luster, Smoke…)
SAN 구축 장비에 한함 SAN구축 장비에 한함
(네트워크 스위치 제외)
호환성 테스트 범위 Autodesk Flame, Smoke와
통합 워크플로우의 모든 범위의 테스트
장비 납품 장비 테스트 단일 납품 장비 테스트
(네트워크 스위치 제외)
4K 구축사례 유무 NHK, BTV, CCTV 및 전세계 50업체 이상 구축 없음 없음
선능 검증 범위 Online SAN 구축 정상 운영 테스트 및 UHD1 4K 60P
라이브 상황 시연 (Flame, Luster, Smoke 협업)
Nearline Storage 연동 및 클라이언트 연동 확인
SAN 구축 및 정상 작동 시연 SAN 구축 및 정상 작동 시연
(네트워크 스위치 제외)

기존장비 활용 & SAN Storage 종류

  • 기존의 Flame/Lustre DAS storage는 nearline으로 사용가능 (Dothill & 3rd party storage)
  • Online: 가장 빠른 드라이브. 15/10/7k RPM 2.5" SAS 드라이브사용.
  • Uncompressed 2K/4K 실시간 재생.
  • Applications: Flame/Smoke.
  • Nearline: 용량이 큰 드라이브, 3.5", 7k RPM, 2-4TB drives,
  • online보다 속도가 느림. 아카이브, 렌더링, Asset저장용도
  • Applications: 3D Max, Maya, Photoshop

Why 60p?

  • 화면이 커지고 밝을수록 화면의 깜빡임(Flickering), 움직임 열화
  • 영상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프레임율(Frame/Sec)의 향상이 필요합니다.
  • 80p 이상일 때 깜빡임 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최근 SMPTE, DVB/EBU에서는 120p 이상 필요함에 대해서도 논의 중입니다.
  • 8K의 예상 스펙은 해상도 7680X4320, 프레임율120p입니다.

One Frame
Megapixels: 2.073.600 px
Uncompressed size: 7,78MB
7,4 MiB (1024-based)
(30 bits/pixel)

Moving image
Pixel rate: 31, 10 MHz
Uncompressed bitrate: 933,12 Mbps (standard SI-units) = 116,64 MB/s
889,9 Mibps (1024-based)
(yuv444, 10bits/comp, 30fps)
Required storage:
(uncompressed)
1 second: 116,64 MB 111,2 Mib
30 seconds: 3,50 GB 3,3 GiB
1 minute: 7,00 GB 6,5 GiB
5 minutes: 34,99 GB 32,6 GiB
1 hour: 419,90 GB 391,1 GiB
24 hours: 10,08 TB 9,2 TiB

One Frame
Megapixels: 8.294.400 px
Uncompressed size: 31,10MB
29,7 MiB (1025-based)
(31 bits/pixel)

Moving image
Pixel rate: 248,83 MHz
Uncompressed bitrate: 7,46 Gbps (standard SI-units) = 933,12 MB/s
7,0 Gibps (1024-based)
(yuv444, 10bits/comp, 60fps)
Required storage:
(uncompressed)
1 second: 933,12 MB 889,9 Mib
30 seconds: 27,99 GB 26,1 GiB
1 minute: 55,99 GB 52,1 GiB
5 minutes: 279,94 GB 260,7 GiB
1 hour: 3,36 TB 3,1 TiB
24 hours: 80,62 TB 73,3 TiB

4K 60P soltion.

Differences Guide
Product Autodesk Flame BlackMagic-Design Davinci Resolve Assimilate Scratch Adobe SpeedGrade
Uncompressed 4K 60p DPX RT Uncompressed 4K Possible Non-RT (proxy mode) 4K Possible Non-RT (proxy mode) limit for proxies
Uncompressed 4K 60p
Output realtime play
o
X (4K 30p)
X (4K 30p)
X (4K 30p)
4K HD The Only Solution for 4K 60p Incompressed

DI Solution Differencss Guide

Differences Guide
Product Autodesk Lustre BlackMagic-Design Davinci Resolve Assimilate Scratch
OS의 안정성 Linux 기반의 turn-key 솔루션의 안정성
Long form 기반의 진 작업 시 유리
Linux
Windows(기능제한)
Mac(기능제한)
소프트웨어 방식
Windows
Mac(기능제한)
소프트웨어 방식
호환성 Autodesk Flame, Smoke와 통합 워크플로우 단일 소프트웨어 방식 VFX작업시 렌더링 작업 필요
High Resolution 트랜스코딩지원
RED 4.2 SDK지원
ArriRAW, Sony F65원본데이터 지원
트랜스코딩 지원 RED Format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퍼포먼스 컬러 그레이딩에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HD, 2K, 4K 리얼타임 작업 가능
멀티GPU기반의 솔루션
Linux 버전에서 GPU 확장시
퍼포먼스 제공
하드웨어에 설치된 퍼포먼스에 따라 리얼타임 작업이 가능

DI Solution Differencss Guide

Differences Guide
Product Autodesk Flame BlackMagic-Design Davinci Resolve Assimilate Scratch Adobe SpeedGrade
Color correction method Gamma, Gain, Lift, Offset Gamma, Gain, Lift, Offset Gamma, Gain, Lift, Offset Gamma, Gain, Offset
Curve Tool O O
(RGB정도의 커브 룰 존재)
O X
Mask
(Power Window)
프리핸드 쉐이프 가능
In/Out 가능
한 화면에서 여러 개의 마스크 지정가능
마스크별 Layer Blend 기능
프리핸드 쉐이프 가능
인-아웃버튼으로 코글 가능
소프트는 인-아웃 별도로 가능
한 화면에서 여러 개의 마스크 지정가능
프리랜드 쉐이프 가능
소프트범위 지정 가능
한 화면에서 여러 개의 마스크 지정가능
프리핸드 없음
In/Out 가능, 소프트 가능
한 화면에 여러 개의 마스크 불가능
이 경우 여러 개의 트랙을 사용해야 함
Tracking 마스크에서 1점 2점 트래킹
다점포인트 트래킹 가능
쉐이프 트래킹 가능
다점포인트 트래킹 가능
트래팅 속도가 약간 느림
마스크에서 1점, 2점 쉐이프 트래킹 가능 다점 트래팅 불가능
Layer 관리 무제한 그룹 가능 무제한, 그룹기능은 없는 듯
합성 옵션은 노드의 종류에 따라
무제한, 그룹 가능
합성옵션 가능, 투명도 가능
무제한,
이외의 별다른 기능 없음
Scope 히스코그램, RGB퍼레이드, 벡터스코프, 웨이브폼 히스코그램, RGB퍼레이드, 벡터스코프, 웨이브폼 히스코그램, RGB퍼레이드, 벡터스코프, 커브 벡터스코프, RGB퍼레이드, 히스토그램
스피드그레이드의 히스토그램은 세로로 세워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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